구청장 공약사항 ‘걷기 좋은 소통테마길 조성 사업’ 방치
50억 사업 용역보고서 관리 감독 부실” 지적

광주 서구의회 안형주 의원, ‘걷기 좋은 소통테마길 조성 사업’방치 지적 ⓒ광주 서구의회
광주 서구의회 안형주 의원 ⓒ광주 서구의회

광주 서구의회 안형주 의원은 20일 열린 제32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걷기 좋은 소통테마길 조성이 방치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걷기 좋은 소통테마길 조성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길 특성에 따라 테마를 선정해 다시 찾고 싶은 길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테마길 단계별 조성의 기본계획이 되는 첫 단계로 ‘걷기 좋은 소통테마길 조성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이 10개월에 걸쳐 지난 2월 22일 최종보고회가 개최되었다. 본 용역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5개 구간을 조성하기 위해 총 50억의 큰 예산이 소요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안 의원은 “사업 내용 구체화를 위해 용역 기간을 연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용역이 소통테마길에 맞는 비전과 추진방향이 동반되어 수립되었는지 의문이 든다.”며 “사업의 시작과 끝을 관리·감독해야 하는 실 국장, 과장들이 업무를 제대로 추진하지 못하면 실질적으로 사업을 담당하는 직원들이 혼란스럽고 업무량이 증가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다시는 부실한 연구용역이 나오지 않도록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구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집행부에서 철저하게 관리·감독을 할 수 있도록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영환 기자 광주호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