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와 KBS국악관현악단과 협연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와 KBS국악관현악단이 협연을 펼친다.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소속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는 다음달 9일 저녁,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 ‘클래식과 국악의 만남, 세상과의 조화를 꿈꾸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년 창단한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는 단원 전원이 음악적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전문 오케스트라다.

그간 100회 이상의 크고 작은 연주활동을 통해 장애인식개선에 앞장서 왔으며 ▲제10회 전국장애청소년예술제 서양악기부분 최우수상 및 지도자상(2017년) ▲제2회 전국발달장애인음악축제 대상(2018년) ▲원니스예술제 대상(2023년)을 수상하는 등 실력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한우리오케스트라 단원 18명 전원은 주 25시간 연주활동을 하며 급여를 받는 직접 고용 형태로 채용된 직업연주자다. 현재까지 총 49명의 발달장애 연주자가 전문 음악인으로의 성장과 함께 경제적 자립 발판을 마련해왔다.

유베이스와 NS홈쇼핑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제3회 정기연주회는 황수경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으며, 전소영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클래식부터 영화 OST까지 다양한 연주 레퍼토리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장애미술작가의 그림 상영을 동시에 진행해 관객 모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즐거운 연주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주회에서는 KBS국악관현악단과의 협연으로 특별함을 더 했다.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가 국악관현악단과 함께 무대에 오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화려하고 세련된 오케스트라와 신명나고 활기찬 국악이 만나 이뤄낼 아름다운 하모니는 관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이재용 관장은 “클래식과 국악이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하듯이 장애인들도 편견 없이 세상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연주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는 총 1,000석 규모로, 초대석을 제외한 일반석 600석에 대해 사전 예매를 시작했으며, 무료공연으로 진행된다.

사전예매와 문의는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문화지원팀(070-7209-2932)로 하면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