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아이스하키 경기에 출전한 고연수 선수의 모습. ⓒ대한장애인체육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아이스하키 경기에 출전한 고연수 선수의 모습. ⓒ대한장애인체육회

제2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이하 동계체전)이 펼쳐지고 있는 20일 의정부 실내빙상장.

강원과 서울의 장애인아이스하키 4강 경기에서 서울 소속 두 명의 선수가 관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연두의 재활일기’로 알려진 인기 웹툰작가 고연수 선수(32)와 대만 화교 출신으로 우리나라에 귀화한 마후이리 선수(28)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지난해 1월 장애인아이스하키 신인선수 훈련 캠프를 통해 처음 장애인아이스하키 종목을 접한 고연수 선수는 훈련을 거듭해 이번 대회에서 서울팀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평상시 수줍은 성격의 소유자이나 빙상장에만 들어서면 ‘여전사’로 변하는 마후이리 선수도 이번에 처음으로 동계체전에 출전했다.

두 선수는 지난 19일 오전 부산팀과의 경기에서 처음으로 실전 경기에 나서 6대0으로 승리했고, 같은날 오후에는 충남팀과 맞붙어 0대0의 스코어로 정규시간 내 승부를 가리지 못해 승부샷(2대1)까지 가는 혈투 끝에 짜릿한 승리를 맛보았다.

20일 강원과의 경기에서는 패해 오는 21일 3·4위전에서 전남팀과 동메달 결정전을 치른다.

한편, 20일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열린 남자 알파인스키 대회전 DB(청각장애) 경기에서 울산 박승호 선수(37)가 32초 64의 기록으로 같은 팀의 정수환 선수(32, 33초 04 기록) 보다 0.4초 빠른 1위를 차지했다.

다음달 열리는 2023 에르주룸 동계 데플림픽대회에 참가하는 박승호 선수와 정수환 선수는 이번 동계체전을 통해 실전감각을 끌어올렸다.

알펜시아리조트 바이애슬론 경기장에서는 크로스컨트리스키 대회가 열려 총 7개의 메달이 주인공을 찾았다.

남자 크로스컨트리스키 3km 좌식 경기에서는 신의현 선수(세종, 44)가 1위, ‘제1호 귀화 장애인선수’인 원유민 선수(인천, 36)가 2위, 정재석 선수(서울, 37)가 3위를 차지했다.

여자 크로스컨트리스키 3km 좌식 경기에서는 김윤지 선수(서울, 18), 한승희 선수(경기, 21), 이도연 선수(전북, 52)가 각각 1~3위를 차지했다.

폐막일인 오는 21일에는 선수부 크로스컨트리스키, 아이스하키, 컬링 경기가 진행된다. 일정과 결과는 대회 공식 누리집(winter.koreanpc.kr/2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