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일까지 모집… 나눔, 취약계층 관심 있는 국내 대학교 재·휴학생 지원 가능
카드뉴스, 기획기사, 영상 분야별로 나누어 총 20명 선발 예정

밀알나눔재단은 다음달 27일까지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 ‘기빙트리’ 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빙트리는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의 자원 선순환과 나눔 활동을 소개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다. 서포터즈 이름은 친환경 사회를 만드는 기빙플러스와 어울리는 ‘나무’라는 단어를 사용해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사회를 위해 기빙플러스를 돕는다는 뜻을 담고 있다.

모집 대상은 나눔, 환경, 봉사,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교 재·휴학생이며, 활동 기간 내 서울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발대식과 해단식에는 필수로 참여해야 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3월~12월까지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 관련 콘텐츠 제작 ▲친환경, 나눔, 취약계층, 봉사 등 ESG 관련 주제로 한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미션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활동 기간에는 기빙플러스 캐릭터 ‘코비’ 굿즈 제공, 기빙플러스 매장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분야별 우수 활동자에게는 상장과 상품 등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 희망자는 기빙플러스 홈페이지,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담당자 전자우편(givingplusmkt@miral.org)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통해 카드뉴스, 기획기사, 영상 분야별로 나누어 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결과는 3월 6일 누리집과 개별 메시지를 통해 발표한다.

밀알나눔재단 김인종 기빙플러스 본부장은 “대학생 서포터즈를 통해 지역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진솔한 나눔의 영향력을 전할 예정.”이라며 “사회공헌과 환경보호에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기부 받은 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장애인, 이주여성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자립 지원을 위해 사용하는 국내 최초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나눔스토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