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장애인거주시설 12개소에 휠체어 리프트 차량 전달
“이동약자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이어갈 것”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5일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이동약자 모빌리티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는 현대자동차그룹 한용빈 부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황인식 사무총장,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정석왕 회장,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정진완 회장, 한국장애인재활상담사협회 박경순 회장,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김동범 사무총장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동약자 모빌리티 지원사업은 현대자동차그룹이 이동약자들의 이동권 증진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를 통해 현대자동차그룹은 복지차량, 장애인용 자전거, 노인용 전동스쿠터, 근력 보조기 등 다양한 모빌리티 기기를 기증해 왔으며, 올해까지 총 누적 기증 규모는 약 79억 원에 달한다. 

올해 지원 품목은 레이 복지차량 24대, 카니발 복지차량 6대, 전동보장구 105대 등 약 12억 원 규모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해당 품목들을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한국척수장애인협회, 한국장애인재활상담사협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에 나눠 기증했다.

전달된 차량은 전국 중증 장애인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일상생활 지원과 요양 서비스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며, 전동보장구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 당사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정석왕 회장은 “중증 장애인의 개별지원과 이동권 보장을 위해 장애인거주시설에도 차량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중요해졌다.”며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지원해준 차량이 장애인거주시설 이동 약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의 모빌리티 지원 활동이 이동약자들의 더 나은 이동, 나아가 더 나은 삶을 위한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이동약자들의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