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 광주광역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24일~26일까지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2023년 전국장애인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넷마블문화재단, 카카오게임즈의 후원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장애인e스포츠의 국내 저변 확대, 국민적 관심 환기를 비롯해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 대한민국이 장애인e스포츠를 선도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최초로 장애인e스포츠 선수를 대상으로 등급분류를 시범적으로 시행한다.

대회 종목은 크게 PC, 콘솔, VR까지 3종의 분야로 나뉜다. 

PC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 ▲FC온라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로 구성돼 있으며, 콘솔 종목은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테니스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볼링이 있다. VR은 ▲인도어로잉 ▲휠체어레이싱 두 종목이 열린다. 

오는 24일 광주 라마다호텔에서는 FC온라인과 닌텐도 스위치 볼링 종목에 참가하는 지체장애 선수들을 대상으로 등급분류를 시행하며 이후 개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25일부터는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본격적인 대회가 시작된다. 이날 주경기장과 보조경기장에서 예선이 치러지며, 26일에는 주경기장에서 각 종목의 우승자를 가리는 결선이 열린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콘텐츠진흥원이 처음으로 함께 개최한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장애인e스포츠가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장애인들이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는 e스포츠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