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양천구 신월6동을 소재로 둔 사회복지유관기관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외 6개소는 공동주관으로 ‘눈.누.난.나(눈으로 즐기고 누구나 신난다! 나들이) 복지축제’를 지난 9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양천구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신월6동에 위치한 복지기관들을 알리고, 복지서비스 홍보를 통해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신월6동에 위치한 신남초등학교 앞 소공원에서 각 기관들이 진행하는 사업과 연결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형식으로 운영됐다.

이날 행사는 신월6동 복지기관 실무협의회 네트워크에서 의견이 모여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신월6동 사회복지기관 네트워크 소속의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양천50플러스센터 ▲양천구3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양천구5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양천구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양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양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총 7개 기관이 공동주관으로 행사를 운영했다. 

공동주관으로 진행된 축제 준비를 위해 7개 기관은 3개월 간 꾸준히 기획회의와 업무분담을 통해 유기적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행사 당일에는 다양한 청소년들과 주민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또한 양천구푸드뱅크마켓센터에서 음료(밀크티)를 후원했고, 양천구 내 자전거안전지킴이봉사단이 안전하고 쾌적한 행사를 위해 봉사활동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재능기부로 참여한 주민들과 청소년들은 “마을에서 자신의 재능으로 즐거움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도 “주변에 다양한 복지기관이 있는 줄 몰랐다. 앞으로 더 관심 가지게 되는 기회가 됐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밀착형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신월2‧6동, 신정3동 지역 내 직능단체와 유관기관, 지역의 주민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신월종합사회복지관 누리집(www.sinwc.org) 또는 전화(02-2605-8728)를 통해 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남궁준 시민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