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우수 참여자, 우수 일자리 사례 등… 8월 18일까지 접수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오는 18일까지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참여자·우수일자리 사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 참여자와 우수 일자리 사례를 발굴·확산함으로써, 참여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사업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부문은 우수 참여자와 우수 일자리 사례 총 2개 부문이다. 

응모 대상은 우수 참여자 부문은 장애인일자리사업의 일반형 일자리, 복지형 일자리, 특화형 일자리(시각장애인 안마사,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이다. 

추천 내용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를 통한 개인의 긍정적인 변화 또는 기관·지역사회 기여도 등이다. 

우수 일자리 사례 부문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배치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다. 추천내용은 신규 직무개발사례, 신규 배치기관 발굴 사례, 일자리사업 참여 후 민간 고용시장으로 취업된 사례 등이다.

제출 방법은 오는 18일까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관할 시·도를 통해 전자공문으로 개발원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 최우수·우수 참여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50만 원, 개발원장상과 상금 3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우수 일자리 사례로 선정된 수행기관·배치기관 담당자에게도 개발원장상과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다음달 18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또는 일자리개발팀(02-3433-078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