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재 570여 개의 사회복지기관에 전달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26일 애경산업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민들을 위해 생활용품 56억 원 상당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 사랑의열매 김재록 회장, 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정안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생활용품은 서울시 25개구에 소재한 570여 개의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돼 취약계층을 지원하게 된다. 

애경산업은 지난 2012년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서울시의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사업을 시작해, 올해로 12년째 어려운 생활을 이어나가는 서울시민을 위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번 지원까지 누적 총 395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는 “애경산업은 사명이자 기업 이념인 사랑과 존경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작은 사랑의 실천이 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든다는 믿음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과 함께 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울 사랑의열매 김재록 회장은 “올해로 12년, 누적 395억원의 상당의 생활용품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꾸준히 전달하는 일은 정말로 존경할 일.”이라며 “애경산업과 같이 서울 사랑의열매도 서울시와 협력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세훈 서울시장도 “경제 위기 속에서 기업들이 선뜻 나눔에 나서는 것이 쉽지 않음에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애경산업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하다.”며 “소외된 이웃을 더욱 따뜻하게 보듬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약자 동행 특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