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기업 인력난 해소 위해 플랫폼 운영 ‘업무 협약’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인 호남지역본부장(왼쪽)과 사랑방미디어 조경선 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인 호남지역본부장(왼쪽)과 사랑방미디어 조경선 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23일 사랑방미디어와 ‘시니어 전문 온라인 구인·구직 플랫폼’을 구축·운영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해 노인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60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이 23%를 차지해 고령사회로 접어든 광주지역 내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급격한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에 따른 시니어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인 호남지역본부장, 사랑방미디어 조경선 사장을 비롯해 각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랑방닷컴은 시니어를 고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일하고자 하는 시니어를 연결하는 시니어 전문 온라인 구인·구직 플랫폼으로, 시니어고용 확산을 위해 해당 플랫폼 이용기업에 ‘시니어인턴십’ 제도를 지원을 할 예정이다. 

시니어인턴십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 중 하나로, 만60세 이상자를 고용하는 기업에게 인건비 일부를 지원해 고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시니어 구직자들은 사랑방닷컴을 통해 시니어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의 정보를 확인 후 지원할 수 있다.

신청한 시니어 구직자의 정보는 시니어인턴십 수행기관 담당자가 확인·상담한 뒤 희망 구인기업에 연계할 예정이다.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시니어 구인 정보와 시니어인턴십 등 정부지원 제도 안내 ▲사랑방미디어는 플랫폼 구축·운영과 플랫폼 접근성 제고·매칭·홍보를 지원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인 호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시니어 구직자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기업에게는 역량 있는 시니어 인력을 지원해 인력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랑방미디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전남지역으로도 해당 플랫폼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