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13호, 전국 392호 그린노블클럽 회원으로 가입
행복재테크 커뮤니티 운영으로 다양한 나눔활동 펼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에서 그린노블클럽 회원으로 가입한 행크에듀 송희창 대표와 ‘그린노블클럽 헌액식’을 진행했다.

그린노블클럽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1억 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기부를 약정한 고액기부자들의 네트워크 모임이다. 이번 헌액을 통해 송희창 대표는 인천 13호, 전국 392호 그린노블클럽 회원이 됐다. 

송희창 대표는 행크에듀, 유튜브 행크TV, 도서출판 지혜로, 네이버 행복재테크 카페 등으로 구성된 행복재테크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회원들과 함께 미혼모 시설, 무료 급식소, 각종 기부단체를 통해 다양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그린노블클럽 가입은 지난해 연말 아동들을 위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확인하고 1억 원 기부를 결정하며 진행됐다.

기부금 1억 원은 빈곤가정 지원, 보육 지원, 의료·주거 지원, 아동보호 사업, 인재양성사업 등 아동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송희창 후원자는 “사람은 자신이 그린 대로 삶을 살게 된다는 말이 모두에게 현실이 되길 바란다.”며 “당장의 문제로 인해 아동들의 꿈이 무너지는 일이 줄어들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후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는 “그린노블클럽은 국내 기부문화를 선도하며 아동을 돕기 위해 앞장서는 고액후원자모임.”이라며 “송희창 후원자의 삶의 방향성과 선한 영향력은 우리 아동들에게도 이어져,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 건강하게 자라나는 원동력이 돼 줄 것.”이라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