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체육회, “구리시 노인복지관 체육용품 전달식” 개최

구리시는 지난해 12월 30일 구리시체육회 주관으로 구리시청 3층 민원상담실에서 ‘구리시 노인복지관 체육용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앞서 구리시체육회는 경기도체육회 ‘2021 경기 시니어 체육용품 지원 사업’ 안내에 따라, 구리시청 노인장애인복지과를 통해 관내 노인복지회관 등 지원 대상인 노인 체육활동 시설에 필요한 체육용품 수요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에 따라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장 많은 노인들이 이용하는 구리시 노인복지관을 수혜기관으로 선정하고, 사업지침에 따라 경기도체육회에 체육용품 지원을 신청한 결과 약 225만 원을 최종 배정받아 체육용품을 지원하게 됐다.

지원항목은 ▲당구공(6세트) ▲탁구공(1,500개) ▲탁구라켓(4개) ▲탁구점수판(1개) ▲요가매트(54개) 등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경기도체육회는 노인들이 지속적인 신체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행복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체육회 강예석 회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노인들에게 체육용품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노인 인구 증가로 평생체육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각별한 신경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기자 복지TV 경기]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