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 정두리 기자
  • 승인 2021.10.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민간 자원 연계, 데이터 공동 활용 및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복지서비스 개발
(왼쪽부터)한국사회보장정보원 노대명 원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왼쪽부터)한국사회보장정보원 노대명 원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 13일 빅데이터 기반복지분야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해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사회보장정보와 공공·민간 빅데이터를 활용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아동 학대 예방 등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공동 연구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협약에는 ▲사회보장정보와 공공∙민간 빅데이터를 활용한 국민행복 서비스 발굴 창업 경진대회 협력 ▲아동 학대 예방 등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공동 연구 분야 협력 ▲공공·민간자원 연계 및 데이터 공동활용 방안 협력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민간과 공공기관의 협력이 포함돼 있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민관과 공공기관이 상호 협력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대한민국 사회보장 정보서비스 플랫폼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의 협업을 통해 4차 산업시대에 걸맞은 디지털 기술로 혁신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포석이 마련됐다.”며 “빅데이터 기반 복지서비스를 확대해 아이들이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