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성료
2021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성료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1.09.1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8일~10일까지 비대면으로 열려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주최하고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조직위원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2021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이하 A+ Festival)’이 지난 8일~10일까지 성공리에 열렸다.

올해 행사는 경계와 차이를 없앤 자리에 예술이 아름다움으로 스며든다는 의미를 담은 ‘스며들다’를 주제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축제로 열렸다.

지난 8일 열린 개막식은 온라인 축제에 맞게 유튜브 장예총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으며,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최초로 유튜브 부천방송 채널을 통해 시각장애인용 화면 해설방송이 동시 생중계됐다.

지난 9일~10일에는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 빛소리친구들, 대한민국휠체어합창단, 몸짓과 소리, 아트위캔 등 10개 단체의 다양한 장르의 장애예술 공연으로 축제 무대를 꾸몄다. 모든 공연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장애인문화예술축제 배은주 조직위원장은 “올해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아쉽게도 온라인 페스티벌로 진행하게 됐다.”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장애예술인들의 다채로운 공연이 사회에 스며들어 더 많은 이들이 함께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장애인문화예술축제의 일환으로 미술, 서예, 영상 등 다양한 전시들이 다음달 20일~22일까지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이음센터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