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따·봉 감자 전달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따·봉 감자 전달
  • 정운선 복지TV 경기
  • 승인 2021.07.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의 따뜻한 봉사로 농사지은 감사 수확해 소외계층 돕기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9일과 30일 양일간 국유지 등 2개소에서 재배한 따·봉감자(따뜻한 봉사자가 심은 감자)를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장애인 단체 10곳에 전달했다.

따·봉 감자 키움 프로젝트는 캠코, NH농협 의정부시지부, 의정부농협, 송산3동 기관·단체 등 7개 기관의 업무협약에 기반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난해 추진한 ‘따봉 배추, 김장나눔’사업에 이은 두 번째 사업이다.

특히, 이번 감자키움 프로젝트는 캠코 유휴 국유지 외 자원봉사자 개인 사유지 1개소를 추가로 후원받아 많은 양의 감자를 수확할 수 있어, 풍성한 나눔을 할 수 있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관내 자원봉사단체 외에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참여했으며, 경기도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인 배우 이문식씨가 장애인 단체에 직접 따·봉감자를 전달하는 등 지난해보다 큰 규모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용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용걸 이사장은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선도적으로 따·봉 감자 키움 프로젝트에 참여해 준 협력기관과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봉사자의 정이 전해져 하루 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하기를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더운 날씨에 구슬땀 흘린 한 자원봉사자는 “체력적으로 힘들었지만 오늘 수확한 이 감자는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맺은 결실이기에 감자 맛도 따봉일 것.”이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한편, 센터는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사전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키며 진행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복지TV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