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 팻말 만들기 캠페인 안내문
우리가족 팻말 만들기 캠페인 안내문

경기도 구리시는 오는 18일까지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가족이 환경 실천을 위한 목표로 팻말을 제작하는‘우리가족 팻말 만들기’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매년 폭염, 한파 등 각종 자연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등 우리를 위협하고 있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우리 가족에서부터 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생활 속 다짐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기 위해 추진됐다.

구리시 가족 누구나 캠페인 참여가 가능하며, 우리 가족의 개성이 듬뿍 담긴 가족 팻말에 우리 가족의 환경을 지키기 위한 다짐도 함께 작성해 가족 인증 사진을 SNS에 올리거나 센터 핸드폰(010-3054-3874)으로 인증사진을 보내 주면 된다.

선정된 가족에게는 2021년 가족봉사단 참여의 기회와 우수 미션 선물 증정이 있을 예정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지역의 근간이 되는 가족을 대상으로 생활 속 작은 실천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린 뉴딜 구리 범시민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 구리시와‘그린뉴딜 구리’실천운동 협약을 체결하고 다문화가족 및 일반가족 들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음식물 쓰레기 감소 등 생활 속 탄소배출 감소 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그린뉴딜 구리를 추진하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복지TV 경기]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