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이하 협회)는 전국의 재가장애인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 움직이는 세상, 여가·레져용 맞춤형 장애인자전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지원사업은 현재까지 133인 191대를 지원했다.

신청자 모집은 다음달 20일까지며, 선정 이후 가정 및 기관에 자전거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단계에서 전문화된 선정위원 및 훈련된 전문현장평가요원이 전국에 파견돼 대상자의 포괄적인 평가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 및 장애인복지관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자전거를 지원할 예정이다.

맞춤형 장애인자전거는 개인별 맞춤 제작에 따라 탑승과 이용, 보관의 편의성 등 보다 유용한 여가활동 및 이동수단으로써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전국의 지체·뇌병변·지적·자폐성·시각장애인 및 장애인복지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또한 기관자격으로 신청할 경우 동호회 운영을 위한 장비지원과 함께 운영비를 지원한다.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www.hinet.or.kr) 내 공지사항 1,009번에서 구비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할 수 있으며 작성한 신청서는 우편(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12길 19, 대성빌딩 1층) 또는 전자우편(hinet@hinet.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협회 사업부(02-3481-1293, 070-4918-50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