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가 2011년부터 달라지는 제도와 법규사항을 정리하여 ‘2011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를 발간했다.

책자는 각 부처 등 행정기관의 주요제도 중 변경·개선 사항(227건)이 정리 돼 있다.

분야별로는 환경·국도가 93건, 세제가 37건, 교육·문화가 18건, 통일·국방·병무가 17건, 고용노동이 14건, 보건복지·여성이 13건, 기타 35건 등 총 227건이다.

책자 내용 중에는 다자녀 추가 공제 확대, 단독세대주 국민임대 주택 공급 확대에 따른 휠체어장애인 국민임대주택 공급 등의 내용이 실려 있다. 또한 최근 발표된 보건복지부의 2011년 변화하는 제도에 대한 내용도 함께 담겨 있다.

책자에서는 달라지는 제도를 변경 전후로 나누어 도표화하여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하고, 국민적 관심사항을 분야별로 재구성하여 서술식으로 풀어서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또한, 월별로 변경·개선 사항을 파악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시행시기별로도 목차를 구성하고 있다.

이러한 변경 개선사항에 대해서는 전국에 책자로 배포할 예정이며 기획재정부(www.mosf.go.kr) 및 각 부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4,920개 기관에 총 1만4,540부를 배포하고, 읍·면·동 주민센터, 공공도서관 등 주민들의 접근이 용이한 장소에 비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 배너를 설치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기획재정부에서 e-book형태로 제작하여 각 부처에 배포하여 부처의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