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 비대면으로 열려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이하 경기옹호기관)은 오는 10일 오후 2시~4시까지 ‘장애인 학대 등 인권침해 예방과 피해자 지원 방안’을 주제로 ‘2021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인권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인권포럼은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가 후원하며, 토론회와 보고대회가 연달아 진행된다.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김영해 도의원이 좌장을 맡아 경기옹호기관 송남영 관장.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은종군 관장,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오행남 관장,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김강원 국장 경기도청 장근원 장애인권익지원팀장이 토론에 나선다. 

이를 통해 경기옹호기관의 3년 운영평가를 통한 경기도 장애인학대 예방, 피해자 지원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하고자 한다. 

보고대회에서는 올해 경기옹호기관이 수행한 장애인학대, 인권침해 예방관련 사업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학대 신고접수, 지원현황보고가 이어진다.

이번 인권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될 예정으로, 시청을 원하는 경우 경기옹호기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ggaapd@hanmail.net)으로 발송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옹호기관 누리집(www.ggaap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