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보조기기센터, 볼보자동차코리아 ‘장애어린이 보조기구’ 지원 접수
부산시보조기기센터, 볼보자동차코리아 ‘장애어린이 보조기구’ 지원 접수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1.11.25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4일 지역사회 장애아동을 위한 ‘2021 볼보자동차코리아 장애어린이 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지원하는 보조기기를 통해 장애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이동을 하며, 보다 많은 활동과 경험을 쌓아나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등록 장애인으로, 만 18세 미만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초·중·고등학교(전공과 포함) 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은 만 18세 이상도 신청 가능하다.

장애 미등록 아동의 경우 만 5세 미만까지 가능하며, 장애관련 소견 내용이 필수 포함된 의사소견서를 제출해야 한다. 다만, 푸르메재단으로부터 최근 1년간 보조기구를 지원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없다.

지원되는 보조기기는 자세유지기기, 이동보조기기, 치료보조기기, 수동휠체어, 카시트 등이다. 정형신발(인솔)을 제외하고 1인 1품목 250만 원 이하의 맞춤형 보조기기를 품목과 수량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16일 오후 6시까지며, 센터 누리집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bratc@naver.com),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www.bratc.or.kr) 또는 전화(051-790-619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