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4일 지역사회 장애아동을 위한 ‘2021 볼보자동차코리아 장애어린이 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지원하는 보조기기를 통해 장애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이동을 하며, 보다 많은 활동과 경험을 쌓아나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등록 장애인으로, 만 18세 미만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초·중·고등학교(전공과 포함) 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은 만 18세 이상도 신청 가능하다.

장애 미등록 아동의 경우 만 5세 미만까지 가능하며, 장애관련 소견 내용이 필수 포함된 의사소견서를 제출해야 한다. 다만, 푸르메재단으로부터 최근 1년간 보조기구를 지원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없다.

지원되는 보조기기는 자세유지기기, 이동보조기기, 치료보조기기, 수동휠체어, 카시트 등이다. 정형신발(인솔)을 제외하고 1인 1품목 250만 원 이하의 맞춤형 보조기기를 품목과 수량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16일 오후 6시까지며, 센터 누리집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bratc@naver.com),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www.bratc.or.kr) 또는 전화(051-790-619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