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시 호원2동 복지지원과는 11월 15일 관내 건강 취약계층(노인가구, 아동양육가구 등) 50가구에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증진 물품을 전달하는 '건강 UP! 마음 UP!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호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정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봉사자와 보건복지팀 직원들이 대상자 가정까지 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이번에 지원된 건강증진 물품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홍삼 진액 스틱,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비타민C, 혼합 잡곡, 견과 등으로 구성해 지원했고, 물품 지원과 함께 호원2동 복지지원과 보건복지팀 간호직 직원이 ‘찾아가는 건강 상담’을 실시해 동절기 건강생활 수칙 안내 및 필요시 보건 서비스 연계를 추진했다.

호원2동 복지지원과는 단순한 물품 지원을 벗어나 동에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이 찾아가는 건강 상담을 실시해 건강 욕구를 가진 대상자의 발굴 및 상담, 보건 서비스 연계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대한 통합 창구로서의 동(洞)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조정환 호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해 여름 기록적인 폭염과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취약계층에게 건강증진 물품을 지원하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우리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숙 호원2동 복지지원과장은 “이번 지원으로 취약계층이 건강한 겨울나기 준비와 스스로 건강을 살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호원2동 복지지원과에서는 이웃 간 마음과 마음을 잇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복지TV 경기]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