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10일 통계청이 주관한 ‘2021년 통계작성기관 워크숍’에서 ‘국가통계 통합DB 업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통계청장으로부터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통계청은 국가통계포털(KOSIS)을 통해 국가승인통계의 통계자료를 적기에 정확하게 갱신하는 기관을 국가통계 통합 DB 업무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있다.

공단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지정기관 등 429개 기관의 1,255종(지난 9월 말 기준)의 통계 중 통합DB 자료의 시의성, 전송된 통계자료의 정확성, 통합DB 업무 기관 협조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공단은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등 매년 다양한 국가승인통계를 작성·관리하고, 그 결과를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즉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통계이용자의 정확한 통계 해석을 위해 지속적으로 통계제공항목을 정비하고 있으며, 증가하는 장애인고용 정보 수요에 부응하고자 다양한 통계정보 제공 등 국가통계 통합 DB 서비스 향상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데이터의 중요성이 강화되는 시점에서 매우 뜻 깊은 상.”이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장애인고용 통계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