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주제 발표, 전문가 토론 펼쳐져… 11월 5일 온라인 생중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하 고용개발원)은  오는 5일 오후 1시부터 ‘2021년 제13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학술대회는 고용개발원에서 국가승인통계인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 장애인고용실태조사’의 활용도를 높이고, 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통계·학술연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지난해 ‘발달장애인 일과 삶 실태조사’ 신규 도입에 따른 연구와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발달장애인의 일과 삶, 미래 일자리 전략’을 주제로 기획주제 세션을 마련했다.

이날 사회복지, 고용, 행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론에 나서는 만큼, 미래 장애인 일자리 전략에 대한 활발한 의견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고용연구 분야의 미래 연구자 발굴을 위한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 우수논문 시상도 함께 열린다.

올해 논문경진대회에서는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문영민, 전남대학교 교육학과 김도희 학생이 공동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현장 청중 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학술대회 누리집(www.psed.kr)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