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유치원 교사 대상 온라인 교육 진행

인구보건복지협회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다음달 1일, 15일 이틀간 ‘영유아 눈 건강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눈 건강의 중요성과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보호자(교사)의 역할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될 예정이다. 

눈 건강은 시력이 완성되는 취학 전 시기가 중요한 만큼, 취학 전 아동 눈 건강의 중요성부터 자주 하는 질문까지 순천향대학교 안과 박성희 명예교수가 강의를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교육 대상은 어린이집·유치원 교사이나, 영유아 눈 건강에 관심 있는 누구나 방송을 통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교재에는 ▲취학 전 아동 눈 건강의 중요성 ▲국가 영유아 건강검진 ▲취학 전 아동의 주요 눈 질환 ▲눈 건강 생활수칙 ▲보호자(교사)의 역할 ▲지원사업 안내 ▲자주 하는 질문 ▲자가문진표 ▲(지역별) 영유아 건강검진 기관이 수록됐다. 교재는 임신·육아 종합포털 아이사랑(www.childcare.go.kr) 자료실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 교사들이 눈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취학 전 아동 실명예방사업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상담실을 통해 아동들의 눈 건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