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최고경영자 봉사회와 함께 돌봄 어르신 20가정에 추석키트 전달

지난 9월 9일, 녹양종합사회복지관은 경민대학교 최고경영자 봉사회와 함께 추석맞이 ‘가가호호’ 어르신 가정방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가가호호’ 어르신 가정방문 행사는 추석을 맞이하여 경민대학교 최고경영자 봉사회에서 준비한 생필품(송편, 만두, 휴지, 한과, 식용유)을 20명의 회원이 함께 포장하고 각 어르신 가정에 방문 전달로 진행했다. 전달과 함께 안부까지 확인함으로써 사회안전망 구축에 기여하는 행사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키트를 받은 어르신은 “너무 많은 선물을 주셔서 받아도 되는건지 모르겠다.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 는 소감과 함께 환한 미소를 보여주었다.

경민대학교 최고경영자 봉사회 이정자 회장은 “주목받을 활동도 아니고, 반드시 필요한 활동이라고 생각하기에, 회원들과 함께 기쁜 마음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고 봉사활동의 의지를 드러내었다.

녹양종합사회복지관 공완식 관장은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어르신들의 사회적 교류가 부족해지는 상황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활동하는 이 행사가 앞으로도 지속되어 의정부 흥선권역 어르신들 그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행복하길 바란다. 봉사회의 지속적인 참여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복지TV 경기]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