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재능이 일자리가 됩니다’… 8월 30일~9월 10일까지 작품접수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과 그랜드코리아레저(이하 GKL), 디스에이블드(This Abled)가 함께하는 발달장애예술인 그림 공모전 ‘당신의 재능이 일자리가 됩니다’ 작품 접수가 다음달 30일~오는 9월 1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발달장애인 문화예술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공(개발원, GKL)과 민간기업(디스에이블드)이 3자간 협업해 발달장애예술인 그림공모전 및 전시회를 개최하고, 이후 민간기업에 수상작가 전원의 일자리(정규 및 프리랜서)를 연계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만 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 상 발달장애인이다. 더불어 수상자의 경우 디스에이블드 취업연계 또는 작품 활동을 통한 소득이 발생될 수 있어 이에 대한 제약이 없어야 하며, 디스에이블드에 채용된 작가(접수시작일 기준)는 참여가 불가하다.

그림규격은 4절지 도화지로, 그림주제는 카지노 세븐럭 또는 대한민국 관광명소다. 작품은 1인당 1개만 제출할 수 있다.

개발원은 총 20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총 71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 1인과 수상작가 중 디스에이블드 선정 작가 1인은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인 디스에이블드 정규직 작가로 채용되며, 수상작가 전원 디스에이블드 작가로 등록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수상작품을 활용한 굿즈 제작을 통해 개발원과 GKL 맞춤형 홍보물로 활용할 예정이며, 굿즈 제작 등을 통한 수익금의 일부는 작가에게 지급된다.

개발원은 오는 10월 셋째 주에 최종 수상자를 개별 통보하며, 전시회는 코로나 상황 등을 고려하여 진행될 계획이다.

공모전 참여는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공지사항에 게시된 네이버폼 주소를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작품 원본은 개발원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개발원 직업재활팀(02-3433-0636, 0706, 0666)으로 문의하면 된다.

그림 공모전 포스터. ⓒ한국장애인개발원
그림 공모전 포스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