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강원발달센터)와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는 오는 25일까지 ‘2021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 사업 성(性) 인권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 사업은 지난 2018년 9월 발표된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종합대책’에 따라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장에 맞춰 양육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성인기 자녀의 자립을 지원하도록 하는 부모역량강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기 부모교육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자녀 진로상담·코칭 ▲성(性) 인권 총 3가지로, 상담형과 강의형으로 나눠 이달 말~오는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강원도에 거주 중인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관련 종사자 등 8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원도 춘천시, 인제군, 동해시, 삼척시 총 4개 지역에서 참여자를 모집하며, 교육 장소와 세부 일정은 강원발달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며,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누리집(www.kwmr.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kangwonmr@hanmail.net) 또는 팩스(033-263-5476)로 접수하면 된다.

강원발달센터 오남주 센터장은 “발달장애인의 성 행동으로 고민하는 부모들과 시설 종사자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을 마련했다.”며 “이번 교육으로 평소에 갖고 있던 고민과 어려움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발달센터 누리집(broso.or.kr/gangwon) 또는 권익옹호팀(033-817-235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