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은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주최기관인 ‘장애인의날행사추진협의회’와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함께 하며, 장총련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관해 제작됐다.

영상은 ▲무인단말기 장애인에게는 차별의 벽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함께여서 희망이 보입니다 총 3가지로 구성됐다.

특히, 첫 콘텐츠인 ‘무인단말기 장애인에게는 차별의 벽’은 장애인의 키오스크 정보 접근성 어려움을 실험 카메라 형식으로 제작됐다. 

두 번째 콘텐츠인 ‘함께여서 희망이 보입니다’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장애인 편의를 위해 애쓰는 장애인콜택시, 복지콜 지원 인력의 모습을 통해 복지 서비스의 진정한 가치를 짚어보고자 한다.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영상은 자신의 꿈을 향해 멋지게 달리고 있는 이들을 통해, 장애 청소년의 미래와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장총련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재난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알리고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위축을 벗어나 서로를 향한 응원과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며 “장애·비장애인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긍정적 인식개선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장총련은 캠페인 영상 응원 메시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총련 유튜브 채널 ‘세바우TV’에서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고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