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종합사회복지관, 느린학습자 등 맞춤형 서비스 참여자 모집
신월종합사회복지관, 느린학습자 등 맞춤형 서비스 참여자 모집
  • 남궁준 시민기자
  • 승인 2021.05.0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과 사회성에 어려움을 겪는 느린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 운영”

신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오는 5월부터 양천구 느린학습자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해냄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해냄 프로젝트는 경계선 지능 아동의 가족 및 지역사회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을 통해 보호체계를 마련하여 경계선 지능 아동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의 사회성과 자기주도성, 가족관계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연극놀이 양육코칭 가족협동 활동 집단음악활동 컵타 동아리 등(가족자조모임, 외부체험, 사회참여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철저한 방역조치를 바탕으로 소규모로 참여하거나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또한 배운 재능을 활용하여 소외이웃에게 연말 선물을 드리는 재능봉사활동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가치와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 김동호 관장은 느린학습자와 가족들이 지역 안에서 함께 어울려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마을과 연대하여 빈틈없는 아동복지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양천구에 거주하는 느린학습자 아동이며 취약가정의 경우 우선 선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월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2-2605-8728)로 문의하면 된다.

- 신월종합사회복지관 http://www.sinw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