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30일까지 접수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오는 7월 26일~30일까지 ‘제3회 유니버설디자인 아이디어 대전’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개발원에서 주최·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디자인진흥원 등 여러 기관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유니버설디자인은 장애의 유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한 건축물, 관광, 제품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을 뜻 한다. 국내 여러 기관에서 유니버설디자인 전시·홍보, 시민참여 등 다양한 행사를 열면서 사회적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공모전 작품은 유니버설디자인과 BF인증 크게 두 부문으로 나눠 모집한다. 이중 유니버설디자인 부문은 ▲건축물 ▲관광시설 ▲제품디자인 ▲캐릭터 총 4개 세부분야로 나뉜다.

참가 자격은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이며, 오는 7월 26일~30일까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출품작은 택배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 각 부문·분야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부처 장관상이 수여되며, 수상자에게는 총 2,6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www.koddi.or.kr/ud)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운영사무국(02-2233-4018) 또는 한국장애인개발원 UD환경정책기획팀(02-3433-0777)으로 연락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