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무주군에서는 면 단위 보건지소에 물리치료실을 마련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주군은 고령자가 많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작은 물리치료실’을 마련했는데요. 지역 어르신들의 혈액 순환과 관절 관리, 통증 완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 18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안성 보건지소는 저주파와 간섭파, 초음파 치료기 등 물리치료에 필요한 장비와 시설 등을 두루 갖췄으며 전문 물리치료사가 기존의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병행한 어르신 맞춤형 관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터뷰) 김순이 / 물리치료 환자
너무나 잘해주세요. 선생님이. 아픈 부분도 잘 만져주고요.

인터뷰) 김희석 / 안성 보건지소 물리치료사

오지이다 보니까, 복지라던가 보건 쪽의 사각지대거든요. 시내권이라던가 읍내 쪽으로 나가서 치료받기는 시간적이라던가 어른들이 거리도 있고 해서 불편하거든요. 그래서 가까운 지역 보건 지소에 물리치료실이 생겨서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로 생각합니다.

65세 이상이면 무료로 물리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65세 미만은 초진일 경우 치료비가 1천4백 원, 재진일 경우는 5백 원으로 비교적 저렴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주군의 ‘작은 물리치료실’은 의료서비스를 쉽게 받을 수 없는 지역에서도 편리하고 경제적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어 많은 국민들이 만족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주군의 이러한 의료 서비스는 의료 서비스 소외 지역에 있는 도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복지 TV 전북 방송 임지윤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