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산사지 근린공원 주차장 조성사업 지원 7억 원
- 의정부시 종합사회복지관(장암동 소재) 리모델링사업 지원 3억 원

김민철 국회의원(의정부시을, 더불어민주당)
김민철 국회의원(의정부시을, 더불어민주당)

 

김민철 국회의원(의정부시乙, 더불어민주당)은 행정안전부로부터 의정부시 종합사회복지관(장암동 소재) 리모델링 사업 지원 3억 원, 송산사지 근린공원 주차장 조성사업 지원 7억 원 등 2020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송산사지 근린공원 주차장 조성사업은, 민락2지구 도시개발로 인구가 계속 증가하고 인근의 주차난이 가중되면서 그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요구되던 사업이다. 조만간 민락체육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이 개관하게 되면 주변 지역 주차난이 더욱 심각해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그만큼 이번 특별교부금 7억 원 확보는 지역주민들의 생활편의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암동에 위치한 의정부시 종합사회복지관은 1992년 4월에 개관하여 지금까지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거점 복지시설로서 역할을 해왔으나 개관한 지 28년이나 지나 노후시설 개보수 및 기능 보강이 필요하여 2021년 6월 완공을 목표로 리모델링 사업을 하던 중 예산 부족으로 공사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2020년도 하반기 특별교부금 3억 원을 확보함에 따라 사업 진행을 계속할 수 있게 되어 지역주민들을 위한 더 발전된 공간으로 변화되리라 기대된다.

또한, 김 의원은 “송산사지 근린공원 주차장 조성과 의정부시 종합사회복지관 리모델링은 저의 공약사항”이라며, “앞으로도 의정부 시민들의 복지 향상과 생활편의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복지TV 경기]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