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9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2020년 전국노인자원봉사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했다.

‘존경과 사랑이 함께하는 사회, 활기찬 노인자원봉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참석자를 50명으로 제한하고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했다.

이날 노인자원봉사 유공자 포상 기념식에는 노년의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함과 동시에 봉사활동을 통한 자아실현을 하고 있는 개인과 단체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노인자원봉사 영상공모전 시상에서는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이 금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총 15개 단체와 개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도 온라인 사전신청 이벤트, 영상공모작 상영, 사례발표, 응원한마디 등의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협회 박노숙 회장은 “전국노인자원봉사 온라인 기념식을 통해 자원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선배시민으로서 경험과 지혜를 지역사회에 나누고, 사회공헌 할 수 있는 노인자원봉사 활동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다음달 중 국회에서 ‘대한민국 선배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2020년 전국 선배시민 정책대회’를 개최한다. 전국 노인자원봉사자가 공동체를 돌보기 위한 주체자로서 선배시민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방향, 정책제안 등의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