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3일~8월 26일까지, 행정복지센터 발달장애인 담당 공무원 대상

한국장애인개발원 부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부산발달센터)는 지난 23일~다음달 26일까지 부산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0년 찾아가는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사업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자체 담당 공무원과 원활하게 업무를 진행하고 부산발달센터와의 상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마련됐으며, 발달장애지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부산발달센터 소개와 함께 주요 내용으로 ▲개인별지원계획 ▲공공후견지원 ▲권리구제지원 등 센터 사업 개요와 절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부산발달센터 현광희 센터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개인별지원계획과 공공후견지원 등의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되기 위해서는 지자체 담당 공무원과의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발달장애인에게 더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전 생에 걸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주간활동서비스 및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지원, 위기 발생 시 현장조사와 보호조치, 발달장애인에 대한 공공후견인 지원, 부모교육지원 등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발달센터 누리집(www.broso.or.kr/mainPage.do)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