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신대노인복지관이 지난 20일 ‘신한 THE Dream 사랑방’ 개소식을 진행했다.

‘신한 THE Dream 사랑방’은 리모델링과 물품 지원을 통해 복지시설의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한은행이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해 운영한다.

사업에 선정된 신대노인복지관은 노후 된 정보화교실(컴퓨터실)을 새롭게 개선하고, 컴퓨터 및 모니터, 전동스크린, 헤드폰, 책상, 의자, 웹캠, VR 등 다양한 물품을 지원받아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개소식에는 대덕구청 사회복지과 관계자,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장(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대전지회장), 이재성 신한은행 동부커뮤니티 단장, 진재범 신한은행 법동지점 등 관계자 10명과 복지관 1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하여 축사 및 컷팅식, 정보화교실 관람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을 향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을 통해 사업이 선정될 수 있었으며, 어르신들에게 쾌적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후원을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