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걸렸을 때 대처법과 예방법

감기에 걸렸을 때 꼭 먹어야 하는 세 가지가 있다. 그것은 바로 단백질, 물, 비타민이다. 단백질은 백혈구 등 면역성분의 원료이고, 물은 가래 배출을 돕고 염증을 억제해주고, 비타민은 바이러스와 싸운 흔적을 복구해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감기를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우선, 항상 손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필기구, 전화기, 세면대 수도꼭지,문 손잡이 등에 사람들의 콧물이나 눈물 또는 침속의 감기 바이러스가 묻어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아무렇지않게 그 물건들을 만지고 눈, 코, 입 등 얼굴을 만지는 경우가 많다.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선 이런 물건들을 사용하고 손을 깨끗이 씻어야한다.

또,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한다. 감기에 걸린 사람들이 기침을 한다면 감기 바이러스는 퍼질 수 있다. 그리고 사람이 많으면 서로 가깝게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그리고 밤에 자기 전에 찬 물을 먹는 것은 좋지 않다.

또한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선 올바른 생활과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한다. 감기에 걸린다는 것은 면역력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하여 충분한 수면과 올바른 생활을 해야한다.

그리고 환기를 자주 하고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공기 중에 떠돌아다니는 많은 좋지 않은 세균들이 우리의 몸 안으로 들어와 감기뿐만 아니라 집중력도 떨어지게하고 안좋은 병을 유발시킬수 있다. 

물은 가장 많은 열을 몸에서 빼앗아가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 열이 빨리 내려갈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빨리 나으려고 약을 많이 복용해선 안 된다. 감기는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아무리 약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도 결코 빨리 낫는 것이 아니다. 단지 콧물과 기침, 가래 등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할 뿐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