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종대, 해운대, 산복도로 등 부산 관광지 에세이 형식으로 풀어내

부산시가 지난해 제작한 관광스토리텔링 단행본 ‘부산을 걷다 놀다 빠지다’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책으로 7월 중 발간된다.

‘부산을 걷다 놀다 빠지다’는 ‘소장용(152x225㎜, 401쪽)’과 여행지 마다 들고 다니면서 본인의 느낌도 적어 넣을 수 있는 ‘다이어리판(127×170㎜, 240쪽)’의 2종으로 만들어 졌다. 특히 관광지에 대한 정보만을 소개하는 기존의 관광 책자와는 달리, 부산의 명품 관광지에 대한 감흥 등을 엄윤숙 작가가 여행 에세이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판 ‘부산을 걷다 놀다 빠지다’는 다이어리판을 원작으로 해서 218X280㎜, 무선제본 형식, 140쪽으로 만들어 졌다.

이번 점자판에는 ▲나만 알고 싶은 곳, 너에게만 보여주는 곳 ‘태종대’ ▲휴식과 레저를 겸비한 비경의 바다 ‘해운대’ ▲그림 같은 세상, 부산의 마추픽추 ‘산복도로’ ▲부산의 산소탱크 ‘용두산공원’ ▲책 향기가 이끄는 기억 ‘보수동 책방골목’ ▲다섯 혹은 여섯, 남해 또는 동해 ‘오륙도’ ▲생명의 비늘이 반짝이는 곳 ‘자갈치시장’ 등 관광명소에 대한 소개, 볼거리·먹거리·놀거리·즐길거리 및 해당지역에 대한 감상 등이 수록돼 있다.

점자판은 사상구 덕포동에 소재하고 있는 부산점자도서관의 협조로 제작됐으며, 전국 시각장애학교 등 340여 곳 시각장애인 관련기관에 무상 배포될 계획이다.

부산시는 “이번 점자판은 시각장애인에게 부산의 역사, 문화, 관광지 등 다양한 정보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이번 책자를 통해 장애인, 비장애인을 떠나 보다 많은 사람들이 부산의 매력을 발견하고, 느끼고, 방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