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보령시, 한 해 동안 각 분야에서 헌신한 자원봉사자 격려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7-12-13 10:32:31
조회수
174
보령시, 한 해 동안 각 분야에서 헌신한 자원봉사자 격려

- 13일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보령시는 13일 웨스토피아에서 김동일 시장과 구영회 보령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자원봉사자와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보령시자원봉사자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 곳곳에서 나눔과 배려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다양한 정보교류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식전행사로 축하공연과 자원봉사활동 영상물 상영에 이어 자원봉사 릴레이기 반납, 표창수여식, 특강, 경품추첨 및 만찬 등의 순으로 진행 됐다.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는 이우권, 이근식, 김상순 씨가 올해의 최우수 자원봉사자상의 영예를 안음과 동시에 자원봉사 인증 배지를 받았고, 지난 2007년 태안 기름유출 사고 당시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로로 개인분야에 김동윤 씨와 이순자 씨가 해양수산부장관상, 단체분야의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가 각각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이밖에도 11개 부문에 46명의 개인과 8개 단체가 충남도지사상, 충남교육감상, 보령시장상 등을 수상하며,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구영회 이사장은 “우리 지역의 3만 자원봉사자들의 활발한 활동이 우리 사회를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자원봉사센터는 어려운 이웃과 여러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으니, 앞으로도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학사’위에‘석사’, 그 위에‘박사’, 정점의 자리에는‘봉사’라는 말이 이는데, 이는 바쁜 시간을 쪼개서 내가 아닌 남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계신 여러분들이 있기 때문이다”라며, “올 한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여러분의 열정과 땀방울이 정말 살기 좋은 보령은 물론,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의 원동력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으며, 이 자리를 빌려 거듭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작성일:2017-12-13 10:32:31 175.197.129.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