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활동, 1인1나눔 계좌갖기 등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 운영

▲ ⓒ국민연금공단
▲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17일 서울 송파 국민연금 본부회관에서 ‘프로보노(재능기부) 봉사단’ 발대식과 사내 ‘1인1나눔 계좌갖기 운동’ 업무협약식과 더불어 ‘장애아동 재활치료비’ 전달식을 가졌다.

프로보노(PROBONO)란 ‘공익을 위하여’라는 뜻의 라틴어 ‘PRO BONO PUBLICO’의 줄임말로 전문지식이나 서비스를 공익차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봉사단은 사회복지학 박사와 간호사, 건축기사, 어학, 마술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재능을 가진 공단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단을 구성해 후원대상자에게 필요한 맞춤식 나눔활동을 전개하고자 한다.

또한 국민연금공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2007년부터 현재까지 1억600만 원을 후원한 ‘1인1나눔 계좌갖기 운동’의 지원대상을 장애인 중심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지난 17일 장애아동 재활치료비 1,080만 원을 전달하고 해당 장애아동이 성인이 될 때까지 후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간호사, 변호사, 회계사, 건축사, CFP, AFPK 등 다양한 자격증을 가진 직원들이 나눔을 통해 더욱 가치 있는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프로보노 활동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